Customer Center

비쥬얼1비쥬얼2비쥬얼3비쥬얼3비쥬얼3

FAQ

  • Home >
  •  Customer Center >
  •  FAQ
글제목 [Rebit] Rebit6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
작성자 (주)한성SMB솔루션 작성일 2014-11-07 09:35:11 조회수 5172
안녕하세요
한성SMB솔루션 입니다.

레빗6 설치 도중 시스템 이상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파일 시스템이 이상이 있어 설치하지 못하였다는 메세지가 나오거나, 활성화를 진행하지 못하였다는 메세지가 함께 출력 됩니다.

이것은 파일 시스템이 잘못 되었거나 하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납니다. 이 증상은 소프트웨어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지 못하게 합니다. 하드웨어에 이상이 있는경우 소프트웨어를 수정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다음 절차를 통해 시스템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1. "시작" 버튼을 누르고 "cmd"라고 입력한 후 검색 결과에서 "cmd.ex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 윈도우 8 이상 사용자는 "윈도우"키를 눌러 메트로 앱을 띄우고 "cmd"를 입력 후 명령 프롬프트가 뜨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검은 창이 나타나면 다음과 같이 입력 합니다. (C: <- 이것은 자신의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입력합니다.)
    chkdsk C: /r

3. 현재 실행할 수 없으며 다음에 시스템이 실행할 때 볼륨을 검사하겠냐고 물어보면 "Y"를 입력하고 엔터를 클릭 합니다. 이후 얼마정도가 걸릴 지 사용자에게 통보해 줍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가급적이면 주말이나 외출 시에 걸어놓도록 합니다.)

4. 재부팅을 하면 디스크 체크를 실시합니다. 

5. 검사가 완료되고 재부팅이 완료되면 다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 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sfc /scannow

6. 위와 같이 입력하면 시스템 검사를 시작하며 이상 여부를 출력하여 줍니다. 정상적으로 디스크 에러를 수정하였을 경우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 위반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 됩니다. 


위의 과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하드 자체나 OS 서비스 프로세서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하드를 교체하거나 OS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Rebit] Rebit6 사용자 설명서
다음글 [Rebit] Rebit SaveMe Express 초기화 배치파일
목록보기

우편번호 찾기

찾으실 주소의 동(을/면) 이름을 입력하세요.

지역명

-  해당주소를 클릭하시면 자동입력됩니다.

우편번호 찾기

찾으실 주소의 동(을/면) 이름을 입력하세요.

지역명

-  해당주소를 클릭하시면 자동입력됩니다.

우편번호 찾기

찾으실 주소의 동(을/면) 이름을 입력하세요.

지역명

-  해당주소를 클릭하시면 자동입력됩니다.

landing
견적의뢰
교육신청
CCTV교육
download
shopping

위로